회원가입

회원가입

HOME > 회원관리 >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가 제공하는 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협회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협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유료서비스"라 함은 "협회"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협회"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협회"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협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협회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협회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협회"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협회"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협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부칙

①이 약관은 2012년 10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로 약칭)는(은) 제조관리자교육 신청 및 교육 목적으로 가입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회원 및 교육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협회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협회 제조관리자교육 신청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협회는 회원가입, 상담, 수료증 발급, 식품의약품안전처 교육수료생 보고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비밀번호찾기 질문/답변), 성명, 생년월일, 회사명, 직책 및 직위, 회사전화번호, 부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교육신청)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가입 의사 확인 , 고지사항 전달 등
ο 교육생 관리
교육안내 등 고지사항 전달, 수료증 발급, 교육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고 등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교육생 교육결과 보고 및 수료증 발급에 따른 교육생 정보는 수료증 재발급 등의 작업을 위하여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지 않으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의무교육에 따른 관련처 교육생 보고시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협회는 회원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관한 민원서비스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ID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법령에서 규정하는 회원거래정보의 보존기간 동안의 보관 의무의 이행,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므로, 탈퇴 후 동일 ID로의 재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협회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협회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윤봉수
전화번호 : 02-6301-2116
이메일 : edu@kpma.or.kr

귀하께서는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회원정보

중복확인

회사정보

우편번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