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마케팅 교육

강화된 기업윤리와 CP 환경하에서 제품의 성공은 그 어느 때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에 달려 있기에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맞춤화된 마케팅 원리, 프로세스, 실행에 대한 이론, 국내사례 및 실습을 통해 마케팅력을 강화할 수 있다.

  ETC 마케팅 I : 제약마케팅 프로세스 및 시장에 대한 이해와 SWOT 분석

제약 산업 및 제약마케팅 특성 등의 이해와 한계 및 가능성을 학습하여 PM(Product Manager)의 역할과 책임 등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시장(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과 분석 등을 이용하여 잠재시장의 규모를 예측하고, SWOT를 기반으로 한 국내사례 학습과 실습을 통하여 Key issues 및 핵심성공요인을 도출한다.

  ETC 마케팅 II :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STP, 전략과 실행, Monitoring

ETC 마케팅 I의 내용을 기초로 제약마케팅에 대한 심화학습을 진행한다.
시장(고객)을 세분화하고 목표 대상을 선정하여 제품 포지셔닝의 국내사례와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
또한 전략을 수립·실행하며 적절한 모니터링을 통해 전략 및 전술을 점검 및 수정하는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살아있는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